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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100일 챌린지 1일차 - 절판도서 리뷰 "기절할 정도로 돈을 버는 절대법칙" 이시하라 아키라 지음

by 갓메이드 2023. 5.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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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하라 아키라

#기절할 정도로 돈을 버는 절대법칙

#부자 #절대법칙 #성공

 

 

절판된 아주 귀한 아시하라 아키라 작가의 책입니다.

정가 9,800원인데...중고도서가 15만냥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도서 리뷰는

본깨적 독서노트로 작성하였습니다.

본깨적 독서노트는 본 것, 깨달은 것, 적용할 것들을 노트에 직접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손으로 직접 적을 수도 있고, 타이핑으로 작업을 할수도 있습니다.

 

 

본깨적 NOTE

책 제목 : 기절할 정도로 돈을 버는 절대법칙

저자 : 이시하라 아키라

출판사 : 문이당

페이지 : p1~p30

 


​#1일차 (p1~p30)

 

본 것

저자의 관점에서 본 것 / 저자 생각, 좋은 글, 핵심 키워드

"세상은 나를 위해 일부러 돈을 들여 가며 실험을 해준다"

 

마케팅을 시장조사, 판매전략, 고객만족등 우리가 흔히 듣는 단어정도로 생각해서는 절대 안된다.

마케팅은 한마디로 "돈을 버는 시스템" "물건이 잘 팔리는 시스템"을 만드는 전략이다.

일이 잘 돌아가게 만들어 주는 '장치'나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세상사람들이 나를 위해 일부러 돈을 들여가며 실험을 해준다는 사실을 이해하면 누군가가 무슨 일을 할때,

그 일의 의도가 무엇인지를 먼저 보게 될 것이다. 이것을 여러분의 일에 도입해 응용하기만 하면 된다.

누군가 열심히 땅을 팔 때, 어떻게 구멍을 파는가를 볼 게 아니라 왜 구멍을 파는가를 간파하는 것이 중요하다.

 

 

 

1장 성장하는 회사에는 이유가 있다

 

경영이란 바로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을 활용해 돈을 버는 방법을 창출하는 것이다.

 

 

Check Point

  1. 돈을 버는 회사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 돈을 잘 버는 회사들의 시스템만 알면 당신도 돈을 벌 수 있다.
  2. 타 업종에서 성공한 사례를 당신의 회사에서도 충분히 응용할 수 있다. 당신의 회사가 한계 상황에 다다랐다면, 다른 업종으로 눈을 돌려라. 거기에 성공의 힌트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3. 고객의 기쁨이 곧 나의 기쁨이다. 당신의 친절한 행동이 고객을 기쁘게 하면, 그 감동과 감사가 돈이라는 형태로돌아온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4. 고객은 당신이 선택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고객은 많이 모집하고, 싫은 고객은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절대법칙01 세상은 나를 위해 존재한다

 

1장 성장하는 회사에는 이유가 있다

p17. 경영이란, 백지에 그림을 그리고 사람을 움직이게 만드는 일이다. 또 돈을 벌어야하는데 사장이 동기부여를 하지 않으면 사람이나 물건은 물론 사장 자신도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경영이란 자신이 생각한 대로 일을 진행시켜 돈을 버는 행위이다. 우연히 돈을 벌었다면 이는 경영이 아니다.

 

p18. 지금까지 쌓아온 자신만의 노하우를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치기로 마음먹었다.

자신이 생각한대로 이익이 발생 했으니 이를 계속 반복한다면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리는 것이었다.

이 말은 "자신이 바로 경영자가 되었다"는 것을 뜻한다. 경영이란 바로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을 활용해 돈을 버는 방법으 창출하는 것이다.

 

 

 

 

절대법칙02 싫은 손님과는 거래를 끊어라

1장 성장하는 회사에는 이유가 있다

p20. 치료원으로 큰 성공을 거둔 하나타니 씨에게 "제일 먼저 무엇을 가르칩니까?"라고 물었을 때, 그의 대답은 "싫은 손님과 거래하는 것부터 끊으라고 가르칩니다." 이다. 그의 대답이 아주 놀라웠다.

경영자에게 "손님과 거래를 끊으시오"라고 하는 것은 상당히 거친 조언이다. 이말을 들으면 거의 대부분의 경우 처음에는 주저한다.

그런데 '싫은 손님'을 3명 정도만 정리해도 경영이 확 달라질 수 있다.

그기고 공백이 생긴 그 자리를 다른 손님으로 채우고 그 손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 된다.

 

그는 자신의 팬클럽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아주 편하다고 말했다.

 

 

 

 

절대법칙03 우리 회사는 돈을 벌 수밖에 없다

1장 성장하는 회사에는 이유가 있다

p23. "잘나가는 회사에는 나름의 시스템이 있고으며, 그것만 이해한다면 승리할 수 있다"

남이 잘하는 이유를 알면 반드시 이길 수 있는데, 문제는 그것을 자신의 일에 잘 응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p24. '물건을 파는 일'은 무엇을 팔든 기본적으로는 똑같다. 그것은 파는 사람이 사는 사람에게 그 물건을 이미지화되도록 만드는 것이다. 즉, 고객이 '이 물건을 구입하면 나에게 어떤 일이 생길까?' 하고 머릿속에 그릴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

힌트는 바로 다른 업종에 있다.

이것을 찾아 나의 일에 응용할 수 있도록 오늘부터 두뇌 훈련을 시작하자.

 

 

 

 

절대법칙04 다른 업종에서 힌트를 찾아라

1장 성장하는 회사에는 이유가 있다

p25. 생각을 바꾸면 전혀 다른 방식으로 회사를 경영할 수 있다.

자동차 정비공장을 하던 고바야시 사장이 맥도널드의 주방의 공장화를 벤치마킹해 자동차검사소를 차린 이야기.

 

p26. 미리 음식 재료를 준비해 놓았다가 메뉴얼에 완성시키는 방식이였다.

어느정도 훈련만을 받으면 누구나 신속하게 만들수 있었다. 그 결과 고객 회전율이 매우 높았다. 고바야시 사장은 이 방식을 자동차 검사에 응용한 것이다.

이는 기존의 발상과 전혀 다른 것이었다.

 

 

 

절대법칙05 목표는 적당히 세울수록 좋다

1장 성장하는 회사에는 이유가 있다

p29. 성공의 힌트는 같은 업계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업계에 있다.

모두 자기 업계안에서만 해답을 찾으려고 하니 자꾸 한계에 부딪히는 것이다.

"너무 고민하지말고 전혀 상관없는 일에 눈을 한번 돌려 보세요. 아무 생각없이 본 일이 경영에 큰 힌트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답니다."

그렇다. 우연이란 것은 의외로 중요하다. 이런 우연을 찾아내려면 눈앞에서 일어나는 일을 선입관 없이 봐야 한다. 그러면 예상치 못한 곳에서 해답을 찾아낼 수도 있다.

 

p30. 2002년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다나카 고이치 씨도 처음부터 노벨상을 목표로 연구한 것은 아니었다. 열심히 연구를 하다가 우연히 아이디어가 떠올라 10배, 100배 성공한 것이다.

즉, 목표를 너무 정확하게 세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일단 적당히 목표를 세우고 성취하기 위해 달려가다. 더 재미있는 일이나 근사한 일이 있을 것 같으면 그쪽을 향해 달려가도 좋다. 그러면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10배는 더 크게 성공할 수도 있다.

하지만 목표가 없다면 가야 할 방향을 몰라 방황하게 될지도 모르니 일단 선을 정한 뒤 유연하게 행동하자.

그러면 눈앞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자연스럽게 보게 되고 그 속에서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될 것이다.

 

 

 

 

 

깨달은 것

나의 입장에서 깨달은 것 / 나의 생각, 아이디어, 질문

성장하는 회사에는 이유가 있다.

 

경영이란 바로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을 활용해 돈을 버는 방법을 창출하는 것이다.

 

싫은 손님과는 거래를 끊어라. 이 말을 들으면 거의 대부분의 경우 주저할거 같다. 돈을 잘 벌지 못하는 상태라면 "할 수 없지. 이 손님이라도 상대할 수밖에"라는 생각에 싫은 손님도 받게 되므로 경영상태가 절대로 좋아지지 않는다.

하나타니 씨의 경우,

더 이상 만나기 싫은 손님이라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거절하고, 그 공백이 생긴 그 자리를 다른 손님으로 채우고 그 손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자신의 팬클럽을 만들어가는 조언이다.

확실히 이런 방법으로 경영을 하다 보면 고객이 생기고, 고객도 나를 마음에 들어 하니 자연히 더 좋은 관계로 발전할 것이다.

 

인생이란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이용하며 사는 것이다.

자신이 가진 재능이나 속마음을 있는 그대로 표출하며 솔직하게 사는 것이 가장 즐겁다.

굳이 사양하거나 남의 시선을 신경 쓰면서 아무 일도 못하고 인생을 끝낸다면 너무나 안타까운 일일 것이다.

 

 

 

 

 

적용할 것

나의 입장에서 적용할 것 / 개인적 적용점, 업무적 적용점, 기한-"언제부터 000를 하겠습니다."

다른 업종에서 힌트 Hint 를 찾자. 싫은 손님과는 거래를 끊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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