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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100일 챌린지 11일차-절판도서 "기절할 정도로 돈을 버는 절대법칙" 이시하라 아키라 지음

by 갓메이드 2023.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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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하라아키라 #기절할 정도로 돈을 버는 절대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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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된 아주 귀한 아시하라 아키라 작가의 책입니다.

정가 9,800원인데...중고도서가 15만냥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도서 리뷰는

본깨적 독서노트로 작성하였습니다.

본깨적 독서노트는 본 것, 깨달은 것, 적용할 것들을 노트에 직접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본깨적 NOTE

책 제목 : 기절할 정도로 돈을 버는 절대법칙

저자 : 이시하라 아키라

출판사 : 문이당

페이지 : p ~

​#11일차 (p142 ~p )

"세상은 나를 위해

일부러 돈을 들여 가며 실험을 해준다"

3장 상품이 좋다고 무조건 팔리는 것은 아니다

물건이 팔리는 것은 품질이 좋아서가 아니라

좋아 보이기 때문이라는 것이 키포인트다.

Check Point

1. 물건이 잘 팔리게 하려면 일단 '좋아 보이게' 해야 한다.

좋은 물건을 많이 생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아 보이게' 포장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2. 상품이 좋다고 무조건 팔리는 것은 아니다.

  • 좋은 상품이라는 인식을 고객에게 심어라.
  • 상품의 이름이 판매를 좌우한다.

3. 이 문구 때문에 팔린다'는 표현이 반드시 있다.

이것을 찾아내려면 고객과 대화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대개 고객의 입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고객의 말을 흘려듣지 않도록 해야 한다.

4. 우연히 물건을 구입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사람들이 어떤 것에 반응을 보이고, 어떤 말에 귀를 기울이고, 어떤 장소에 모이는지 안테나를 높이 세우고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본 것

저자의 관점에서 본 것 / 저자 생각, 좋은 글, 핵심 키워드

절대법칙34 고객의 우측 뇌를 자극하라

3장 상품이 좋다고 무조건 팔리는 것은 아니다

p142.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 행위에는 우뇌 소비와 좌뇌 소비가 있는데 이 사실을 잘 알아 두면 물건을 팔 때 매우 도움이 된다.

좌뇌 소비란

"필요하니까" "선택 사항 중에 가장 좋으니까" "타당한 조건이므로"와 같은 이성에 의존한 소비를 말한다. 회사 간 소비와 공공 투자 등이 모두 좌뇌 소비에 속한다.

이에 반해

우뇌 소비란

"근사하니까" "재미있으니까" "그 사람이 사용하니까" "이것이 아니면 안 되니까" 와 같은 감각에 의존한 소비를 말한다. 따라서 개인 소비는 거의 우뇌 소비이다. 특히 "이것이 아니면 안 되니까"는 매우 강렬한 우뇌 소비이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요즘의 소비 추세가 점점 좌뇌 소비에서 우뇌 소비로 옮겨 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경영자나 마케팅 담당자는 반드시 이 우뇌적인 발상을 연마해야 한다.

p143. 예를 들어 크리스마스 시즌인데 아버지가 일에 쫓겨 아이에게 선물을 사줄 시기를 놓치고 말았다. 그래서 크리스마스가 지난 후에 아이가 갖고 싶어 하는 제품을 사주러 백화점 장난감 매장에 갔다.

그런데 이미 그 장난감은 품절이 된 상태이다. 이럴 때 대부분의 부모는 "그래 000을 갖고 싶었구나. 하지만 그 제품은 지금 모두 팔려 없으니 비슷한 이 제품이면 되겠지"라고 말한다.

기능이나 외관, 가격이 비슷한 제품으로 충분히 대체 가능하다는 것이 부모들의 논리이다. 하지만 아이에게는 이런 논리가 통하지 않는다. 아이들은 자신이 갖고 싶었던 것 외에는 필요가 없다.

우뇌에 무엇인가가 입력되었다면 반드시 그것이어야 한다. 이를 일종의 '브랜드화'라고 한다.

지금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회사들을 보면 대부분 이 우뇌 소비형 회사다. 앞으로는 이런 발상을 배우려고 노력하는 회사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참고로 일본에서 우뇌를 가장 많이 의식하는 회사가 바로 도쿄 디즈니랜드를 경영하는 '오리엔탈랜드'이다.

도쿄 디즈니랜드의 컨셉은

"오감을 쉬게 하지 않는다" 라고 한다.오감을 쉬게 하지 않고 우뇌를 계속 자극한다. 그 결과 다시 찾는 고객률이 무려 80%에 이른다고 한다. 소리, 냄새, 진동, 맛과 같은 감각을 총동원해 고객들을 즐겁게 만들어 주니 고객들이 다시 찾고 싶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오감을 쉬게 하지 않는다.

고객의 구매욕을 자극하기 위해 물건을 판매할 때는 오감을 모두 가동시키자. 구매자뿐 아니라 판매자의 오감을 이용하여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시기가 도래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깨달은 것

나의 입장에서 깨달은 것 / 나의 생각, 아이디어, 질문

고객의 우측 뇌를 자극하라

오감을 이용하여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시기가 도래했다...​

적용할 것

나의 입장에서 적용할 것 / 개인적 적용점, 업무적 적용점, 기한-"언제부터 000를 하겠습니다."

고객의 구매욕을 자극하기 위해 물건을 판매할 때는 오감을 모두 가동시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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